티스토리 뷰

무료로 체지방계산기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간단하게 체지방을 계산해보고 몸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전에 체지방관리가 왜 필요하냐면 체지방은 몸속에 있는 지방의 양을 말하는데 


음식으로 섭취한 영양분 중 쓰고 남은 영양분을 몸 안에 축적해서 에너지로 사용하는데요. 


신체 유지를 위해서 적당한 체지방은 필수 요건이지만 지방이 과잉 축척된 비만인 경우는 


당뇨병, 고지혈증, 성기능 장애, 관절엽, 심혈관계 질환 등 무서운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이예요.



체지방계산기 사이트는 아래에 링크해 놓겠으니 설명듣고 가실게요. 오라이~~!ㅎ


체지방계산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성별, 나이, 키, 체중, 허리사이즈, 평소 활동량을 적고 계산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나의 체지방률에 대한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 대하여 몸 상태가 어떠한지 확인해보았는데요


체지방률, BMI지수, 비만도, 기초대사량이 계산되어 나오네요. 



현재 건강상태는 나쁜 상태가 아니네요. 


지속적인 운동과 균형잡힌 식단 정도를 한다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본인이 적은 수치로만 몸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니까 재미삼아 해보시고 


자세한 검사는 종합검진이나 보건소의 인바디 측정기를 이용하시면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겠네요.


체지방계산기 바로가기


지금까지 체지방계산기로 몸 상태 확인하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