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키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할려고 하는데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처음 설치했기 때문에 보안 프로그램 설치 안내가 나타나는건 알겠는데 전체 설치를 클릭하니 암호화 프로그램은 잘 설치가 되었는데 공인인증 프로그램은 아무리 설치해도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먼저, 키움 인인증서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익스플로러 8이상, 엣지,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 3가지만 가능합니다.




그 하단부에 문제시 오류 해결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저는 1번 경우인 공인인증 프로그램 설치 "또는 삭제 안됨에 해당하는 경우이네요. V3 같은 보안프로그램이 실시간 감시하고 있으면 오류가 난다고 나와 있네요. 보안프로그램 실시간 기능을 해제하고 나니 쉽게 공인인증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키움 공인인증서 오류는 다양하기 때문에 위 메뉴얼에 따라 오류현상시 조치방법을 참고하면 쉽게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