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장난 세탁기 등 무서운 가전제품을 버려야 한다면 보통은 관할 주민센터에서 스티커를 발부받아 붙여서 지정된 장소로 옮겨놓으실껀데요

이렇듯 폐가전제품 처리는 새로운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구매한 곳에 얘기해서 유/무상으로 수거해 달라고 하거나 관할 주민센터에 스티커를 발부받아서 지정된 장소에 배출하는게 일반적인 방법인데요 즉 폐가전제품을 처리할려면 돈과 노력이 드는데요. 알고 있으면 정말 편리한 지식하나 알려드릴게요.

정부에서 운영하는 폐가전제품을 무상 방문수거 서비를 신청하면 수수료도 내지않고 지정된 장소에 운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알고 있으면 편리한 서비스인데요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수거기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무서운 폐가전제품을 수거해가니까 얼마나 편해요


신청방법은 네이버에서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를 검색해서 폐가전 배출정보 시스템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중앙에 수거 예약하기로 신청해도 되지만 수거일자와 수거품목이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한번 확인하는 차원에서 서비스 대상 지역조회서비스의 조회하기를 선택합니다.

서비스 지역조회에서 읍//동 지명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수거일자와 수거품목, 무상방문수거 가능여부를 알 수 있어요. 수거일자 등 정보를 확인하고 수거 예약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수거예약 신청서가 나오는데 여기에 개인정보동의와 인적사항과 배출품목, 희망배출일을 작성해서 저장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되고 예약된 날짜에 수거기사가 방문하여 폐가전제품을 수거해가게 됩니다.

 

 

그리고 주의사항은 폐가전의 주요부품 컴프레셔, 모터 등을 임의로 떼어내거나 파손시킨 경우에는 무상수거가 불가능하다고 하니 이점 유의하세요!!

 



과거에는 정부의 서비스를 받으러면 관할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해야했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 클릭 몇 번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많아서 좋은거 같습니다. 폐가전제품 버리실 때 폐가전 무상 수거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