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글 맞춤법 정말 어렵죠.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 모음하나 자음하나에 한글을 맞춤법에 맞게 잘 적었는지 아님 맞춤법이 틀렸는지 정해지는데요. 맞춤법이 어렵다보니까 내가 적고 있는 글이 제대로 적었는지 띄워쓰기는 맞게 적고 있는지 고민되는게 사실인데요. 그렇다고 매번 한 단어 한 단어를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글을 적자니 시간도 많이 걸리고 정말 힘든 작업인데요. 틀리기 쉬운 한글맞춤법을 맞춤법검사기를 사용하면 편하게 빠르게 맞춤법에 맞는 글을 적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한글맞춤법검사기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 왼쪽에 단어나 문장을 입력해서 검사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맞춤법에 맞게 수정되어서 나옵니다. 맞춤법검사기로 맞춤법에 맞게 적혔는지 잘 못 적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게 되죠.



제가 예를 들어서 아래와 같이 검사해보니까 틀린 부분에 대해서 빨간색으로 수정되어서 나오고 띄어쓰기가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도 띄워쓰기가 적용되어 나오네요. 500자까지의 문장에 대해서 검사가 가능하니까 직접 타이핑을 해서 검사를 하시던지 작성한 문장이 있으면 복사해서 붙여넣기로 검사를 하면 맞춤법에 맞는 좋은 글을 작성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

 


틀리기 쉬운 한글맞춤법을 맞춤법검사기로 맞춤법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웹에서 한글 맞춤법을 검사해주는 곳이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싸이트에 접속되고요

 

한글맞춤법검사기 바로가기

 

한국어 맞춥법/문법 검사기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여기에 맞춤법이 궁금한 것에 대하여 글을 적던지 문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해서

검사하기를 누르면 되는데요




저는 간단하게 맞춤법 틀린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문장을 몇 개 생각나는 되로 적었습니다.

 


그럼 프로그램이 맞춤법을 맞는지 확인해서 아래와 같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왼쪽에는 어디가 틀렸는지에 대해서 나오고 오른쪽으로는 어떻게 쓰는게 맞는 것인지 예시와 함께 보여줘서 하나하나 단어를 네이버 등에서 검색하지 않아도 되고 맞춤법을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이상 틀리기 쉬운 한글맞춤법을 맞춤법검사기로 맞춤법에 맞게 사용하는 2가지 방법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