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서 일명 모세의 기적이라 일컫는 바닷물이 열리는 곳이 있는데요 


그곳이 제부도입니다.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송교리와 이 제부도사이에 2.3km 물길이 있는데요 


하루에 어김없이 2번이 열려요. 


그리고 제부도에는 1.8km 길이의 해수욕장이 있어서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 좋은 관광지인데요




 제부도 물길이 열리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제부도를 제대로 즐기려면 물때를 정확하게 알고 가야합니다. 


제부도 물때 확인하는 방법과 7월 8월 시간표를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제부도종합정보를 검색하면 


사이트에 제부도 종합정보가 나오는데요 이곳에 들어갑니다. 



제부도 종합정보에 들어가면 


메뉴중 바닷길시간표가 있는데요 이곳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이번달 제부도 바닷길 물때 시간표를 알 수 있습니다. 


아래표는 기상상태에 따라서 30분정도 편차가 있다네요. 




예료 7월 17일에는 새벽 4시32분에서 오후 13시 54분까지, 


그리고 오후 3시 56분부터 밤 1시 31분까지 


2차례  제부도 통행이 가능하네요. 


제부도 물때 통행가능시간이 생각보다 상당히 오랜시간이네요. 


7월 14일은 제부도 물길이 계속 열려있구요 


날짜별로 봐두 통행이 안되는 시간이 더 작네요. 



다음은 8월 제부도 물때 바닷길 시간표입니다.


이렇게 제부도 물때 시간표를 확인하면 


9월, 10월, 11월, 12월 시간표도 확인할 수 있구요 




내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시간표까지 확인할 수있는데요. 


특히나 물길이 열리는 시간의 제부도는 정말 멋질꺼 같네요. 


여러분들도 한번 즐겨보지 않을래요??



댓글